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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소개 및 리뷰

영화 <호빗: 다섯 군대 전투> 중간계 사가의 서사시적 결론

by johnje 2024. 9.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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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빗: 다섯 군대 전투

피터 잭슨 감독의 호빗 다섯 군대의 전투는 2014년에 개봉한 호빗 세 사람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작품입니다. J.R.R. 톨킨의 고전 소설을 각색한 이 영화는 빌보 배긴스(마틴 프리먼)와 토린 오켄실드(리처 아미티지)의 모험을 종말론적 종말로 이끈 작품입니다. 스마우그의 황폐화 사건 이후, 이 영화는 레이크 시티에 대한 스마우그의 파멸적인 공격으로 시작하여 영화 제목을 부여하는 대규모 전투로 이어집니다. 다양한 면에서 오군 전투는 호빗과 반지의 제왕 세 쌍둥이 사이의 그라운드 역할을 하며, 대규모 액션과 감정적 깊이를 결합하고 강간, 충실함, 불멸의 주제를 탐구합니다.

이 영화는 빌보의 여행에 대한 단순한 결론일 뿐만 아니라 예상치 못한 여행 이후 시작된 중간계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한데 묶어줍니다. 단순한 모험에서 전쟁의 영향, 리더십, 권력의 매력으로 초점이 이동합니다. 톨킨의 세계에서 어리바리들 동안 펼쳐지는 '오 군의 전투'는 복잡한 캐릭터 굴곡과 감정적 액션 시퀀스로 가득 찬 웅장하고 시각적으로 놀라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빌보의 여행의 마지막 장인 이 영화는 아이돌로서의 성장을 공고히 하는 동시에 중간계 운명의 어두운 측면을 강조합니다.

스마우그의 몰락과 호수 도시의 여파

영화는 레이크 시티의 주민들에게 상처를 준 무시무시한 용 스마우그를 중요한 순간에 파괴하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키운 스마우그는 마지막 순간에 무력한 도시에 불타는 파괴를 퍼붓는 진정한 자연의 힘으로 묘사됩니다. 마을 사람들과 함께 절망을 즐기며 장난을 치는 그의 오만함과 잔인함이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심스러운 우상으로 떠오른 것은 바드 더 보우먼(루크 에반스)으로, 바드의 용기와 기술을 보여주는 긴장되고 스릴 넘치는 시퀀스에서 검은 화살로 스마우그를 죽이는 장면입니다.

스마우그의 죽음은 승리의 순간이었지만 이야기의 진정한 이해관계를 순식간에 드러냅니다. 호수 도시의 거짓은 여전히 남아 있고, 사람들은 노숙자이며 취약합니다. 바드가 이끄는 생존자들은 내부의 보물이 자신들의 삶을 재건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할 것이라고 믿고 산에서 후퇴와 도움을 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브라우니, 드워프, 오크 등 에테보의 부에 대한 자신들만의 주장을 가진 다른 세력의 등장으로 인해 그들의 편의는 복잡해집니다. 이로 인해 동맹이 시험대에 오르고 오래된 불만이 다시 불거지면서 영화의 중심 갈등의 무대가 마련됩니다.

스마우그의 공격으로 인한 여파는 영화의 더 큰 내러티브에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바드는 다채로운 연합 사이의 정치적 압력을 헤쳐나가는 동시에 국민을 보호해야 하기 때문에 리더로서의 역할이 더욱 두드러집니다. 현재 광란과 편집증에 시달리는 토린이 보물에 참여하겠다는 약속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토린 오켄실드와의 역동성은 특히 매력적입니다. 바드의 이타심과 토린의 부에 대한 집착 사이의 도덕적 갈등은 강간의 문제와 막대한 권력 비용을 강조합니다.

토린의 광기로의 하강과 탐욕과 권력의 주제

오군 전투에서 가장 매력적인 측면 중 하나는 에레보의 방대한 보물과 함께 제공되는 '용병'에 이끌려 광기에 빠진 토린 오켄실드의 비참한 모습입니다. 리처드 아미티지는 토린 역으로 중요한 연기를 펼치며, 이전에는 고귀했던 지도자였던 토린이 성급함과 불신에 사로잡혀 내면의 투쟁을 묘사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영화의 감정적 핵심의 핵심이며, 토린은 자신의 영역을 되찾으려는 집착으로 인해 동료와 방조자의 요구 사항에 눈을 멀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강간의 주제는 토린의 캐릭터뿐만 아니라 전투 자체의 더 큰 내러티브를 통해서도 탐구됩니다. 자신의 이유로 보물의 일부를 노리는 엘벤킹 스란두일(리 페이스)과 토린의 친척인 다인 아이언풋(빌리 코놀리)이 이끄는 드워븐 산맥의 등장은 갈등에 여러 겹의 복잡성을 더합니다. 각 기관은 그들이 산의 부를 누릴 자격이 있다고 믿지만, 함께 일할 수 없다는 것은 거의 집단적 파괴로 이어집니다.

토린은 영화 후반에 자신의 악마들과 맞서고 자신의 행동에 대한 대가를 깨닫는 과정에서 결국 구원을 받게 됩니다. 빌보와의 화해와 오크족과의 전투로 백성들을 이끌기로 한 결정은 이전의 고귀한 지도자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 대가에는 큰 대가가 따릅니다. 토린의 죽음은 비참하지만 권력의 문제와 리더십의 대가에 대한 가슴 아픈 추모의 역할을 합니다. 우상에서 반영웅으로, 그리고 다시 돌아온 그의 여정은 영화에서 가장 미묘한 감정적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토린의 구원에서 빌보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회사의 도덕적 나침반으로서 빌보의 행동, 특히 더 많은 분쟁을 돕기 위해 곤경에 처한 아켄스톤을 숨기기로 한 결정은 캐릭터로서의 성장을 강조합니다. 빌보는 말수가 적은 파티로 여행을 시작했지만, 세 사람이 끝날 무렵에는 큰 위험에 직면했을 때 진정으로 옳은 일을 기꺼이 옹호하는 진정한 우상이 되었습니다.

영화적 스펙터클한 다섯 군대의 전투

 

오군 전투의 명목상 전투는 전체 중세 시대 사극 중 가장 시각적으로 놀랍고 야심 찬 시퀀스 중 하나입니다. 영화의 대부분의 러닝타임을 고려할 때, 이 전투에는 레이크 시티의 맨, 미르크우드의 브라우니, 철 언덕의 드워프, 아조 그가 이끄는 오크, 이글스 등 다섯 개의 군대가 마지막 순간에 도착하여 자유 민족에게 유리하게 저울을 기울입니다.

피터 잭슨의 연출은 전투가 단순히 혼란스러운 힘의 충돌이 아니라 여러 겹의 압박과 극적인 전개로 정밀하게 배치된 스펙터클이 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레골라스(올랜도 블룸)와 타 우리 엘스(에반젤린 릴리)의 대담한 손재주와 전투의 업적부터 전장에서 바드의 리더십, 아조 그에 대한 토린의 특별한 복수에 이르기까지 각 캐릭터는 빛을 발할 순간이 주어집니다. 전투의 규모는 엄청나며, 평원을 가로질러 군대가 돌진하고, 잔인한 전투에서 충돌하고, 아조 그의 전쟁 기계가 우뚝 솟아 있어 위험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전투의 규모가 컸음에도 불구하고 잭슨 노웨이는 관련된 특정한 이해관계를 잃었습니다. 토린과 아조 그의 전투는 그의 캐릭터를 형성한 패배와 험담을 반영하는 매우 특별한 전투입니다. 마찬가지로 빌보가 전투에서 맡은 역할은 조용한 용기 중 하나입니다. 그는 군단병은 아니지만, 그의 변덕스럽고 빠른 사고방식은 몇 가지 중요한 순간에 표류를 반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전투는 충실함, 제거, 전쟁 비용이라는 주제를 결합하여 세 사람에게 적합한 결론을 내리는 역할을 합니다.

전투의 감정적 무게감은 캐릭터들이 겪은 손실로 인해 더욱 고조됩니다. 토린, 킬리, 필리의 죽음은 듀린의 한 시대가 끝났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특히 가슴이 아픕니다. 이들의 작품은 전쟁의 비극과 리더십의 무거운 부담을 강조하며, 빌보와 살아남은 캐릭터들이 진정한 사냥 비용을 되돌아보게 합니다.

결론

호빗 다섯 군대의 전투는 세 사람에게 웅장하고 감동적인 결말로, 대작의 서약을 전달하는 동시에 강간, 권력, 구원이라는 더 깊은 주제를 탐구합니다. 빌보 배긴스가 겸손한 호빗에서 중간계의 운명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우상으로 향하는 여정은 반갑기도 하고 영감을 주기도 하며, 토린 오켄실드의 슬픈 절은 스토리에 감정적 깊이를 더합니다.

영화의 전투 시퀀스는 여전히 캐릭터 개발과 정서적 이해관계에 집중하는 대규모 몰입형 액션을 만드는 피터 잭슨의 기술을 보여주는 영화적 승리입니다. 놀라운 일러스트레이션, 복잡한 캐릭터, 중요한 내러티브를 갖춘 '오 군의 전투'는 호빗 트리오의 마지막 작품이자 톨킨의 세계 어리바리들과 그랜드 판타지 거짓말쟁이가 꼭 봐야 할 작품입니다.

결국 이 영화는 빌보의 모험을 마무리할 뿐만 아니라 반지의 제왕 사건의 뿌리를 내리고, 두 세 쌍둥이를 연결하여 전체 중간계 이야기를 강화합니다. '오군 전투'는 동료애, 해체, 권력의 부패한 영향력을 제거함으로써 컬트에 지속적인 영향력을 남기고 중간계 영화 거시계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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